티스토리 뷰

브랜드

Celine, 창립 히스토리 주력 상품 특징

MetaTown 2023. 3. 7.
728x90

 

Celine, 창립 히스토리 주력 상품 특징
Celine, 창립 히스토리 주력 상품 특징

셀린느는 깔끔한 라인과 절제된 럭셔리함으로 컬렉션을 정의하는 세련되고 미니멀리즘적인 미학으로 유명하다. 이 브랜드는 다양한 기성복, 가죽 제품, 액세서리, 향수 제품으로 유명하다. 특히, 해외의 유명 스타들이 앰버서버로 활동하면서 그 디자인과 럭셔리함이 널리 알려져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따라서, 오늘은 셀린느의 창립 히스토리와 주력 상품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셀린느 창립 히스토리

셀린느 브랜드는 1945년 여성 구두 디자인에 열정을 가졌던 파리의 사업가 셀린 비피아나에 의해 설립되었다. 원래 셀린느는 어린이와 여성을 위한 맞춤형 신발 사업으로 시작했다. 설립자인 셀린 비피아나는 일상적으로 사용하기에 편안하고 실용적인 패셔너블한 신발을 만들 기회를 보았다. 1950년대에, 여성 의류와 액세서리를 포함하는 제품을 확장했다. 비피아나의 디자인은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로 알려졌고 프랑스 여성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셀린느의 옷과 액세서리는 편안함을 희생하지 않고 스타일리시하게 보이고 싶어 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1960년에 디자이너 셀린 부디에를 고용하여 고급 기성복의 새로운 라인을 디자인하였다. 이 라인은 즉각적인 성공을 거두었고 셀린 브랜드는 고급스럽고 세련된 옷으로 빠르게 알려지게 되었다. 1964년, 셀린느 브랜드는 LVMH(루이비통 모에 헤네시)에 인수되었다. LVMH는 셀린느 브랜드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성장에 많은 투자를 했다. 1970년대에 핸드백과 가방을 포함한 가죽 제품을 포함하여 제품을 확장했다. 말이 끄는 마차와 함께 양식화된 C의 셀린느 로고는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의 대명사가 되었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 셀린느는 계속 성장하고 확장되었다.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매장을 열고 새로운 의류와 액세서리 라인을 선보였다. 1997년, 이 브랜드는 디자이너 마이클 코스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고용했다. 그는 브랜드에 새로운 관점을 가져다주었고 그의 디자인은 비평가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04년, 코스는 브랜드를 떠나 디자이너 로베르토 메니체티로 교체되었다. 메니체티의 디자인은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고, 2005년에는 디자이너 이바나 오마지치로 빠르게 대체되었다. 오마직의 디자인은 브랜드의 고전적인 미적 감각과 더 부합했고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2008년, 디자이너 피비 필로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고용했다. 필로의 디자인은 패션 관계자들과 소비자들 모두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그녀는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단순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옷과 액세서리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필로의 디자인은 명품 패션의 선두 주자로서 셀린 브랜드의 명성을 굳히는 데 도움을 주었다. 2018년, 필로는 브랜드를 떠나겠다고 발표했고 디자이너 헤디 슬리메인으로 교체되었다. 슬리메인의 디자인은 필로의 미니멀리즘 미학에서 벗어나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논란에도 불구하고, 셀린느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남아 있다.

주력상품과 특징

셀린느는 여성 의류, 액세서리, 향수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명품 패션 브랜드이다.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우아하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셀린느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는 핸드백이다. 셀린느 핸드백은 고급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으로 유명하다. 가장 상징적인 셀린 핸드백은 러기지 토트로, 독특한 날개 모양의 디자인이 특징이며 다양한 색상과 소재로 제공된다. 다른 인기 있는 핸드백에는 사다리꼴, 박스 백, 그리고 트리오 백이 있다. 셀린느는 핸드백 외에도 지갑, 카드 홀더, 열쇠 홀더 등 다양한 가죽 제품을 제공한다. 이 제품들은 핸드백과 같은 고급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실용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의류 제품에는 다재다능하고 시대를 초월하도록 디자인된 다양한 클래식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디자인은 깔끔한 라인과 절제된 우아함이 특징이다. 의류 컬렉션의 주요 작품들 중 일부는 맞춤형 블레이저, 다리가 넓은 바지, 날렵한 시프트 드레스를 포함한다. 또한 오버사이즈 스웨터와 카디건을 포함한 다양한 니트를 제공한다. 셀린느의 신발 제품들 또한 매우 인기가 있다. 스타일리시하면서도 편안하도록 디자인되었고, 고품질의 재료로 만들어졌다. 셀린느의 부츠, 샌들, 그리고 운동화를 포함한 다양한 신발 스타일을 제공한다. 가장 인기 있는 스타일 중 일부는 스케이트 슬립온 운동화, 밤샘 샌달, 그리고 엣지 부츠를 포함하고 있다. 셀린느 브랜드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다. 고품질의 재료와 전문가의 장인정신으로 유명하다. 각 제품은 브랜드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도록 세심하게 제작되었다. 디자인은 단순함과 우아함으로도 알려져 있다. 셀린느의 제품은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고 시대를 초월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앞으로 수년간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될 브랜드이다. 또 다른 특징은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다. 이 브랜드는 가능한 한 지속 가능한 재료와 생산 방법을 사용하기로 약속했다. 예를 들어, 셀린의 가죽 제품은 환경 측면으로 책임 있는 제혁소에서 나온 가죽으로 만들어진다. 또한 포장에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고 생산 시설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관행을 구현했다. 전체적으로 셀린 브랜드는 고급스럽고 실용적인 클래식하고 절제된 디자인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들은 고품질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다재다능하고 시대를 초월하도록 디자인되었다. 셀린느의 디테일에 대한 관심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집중은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영향력 있는 패션 브랜드 중 하나로 명성을 굳히는 데 도움이 되었다.

브랜드 혁신과 가치

셀린 브랜드는 처음부터 고전적이고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이 브랜드는 헤디 슬리메인의 창의적인 방향 아래 상당한 변화를 겪었다. 슬리메인의 브랜드 비전은 젊은이들의 문화에 초점을 맞추고 좀 더 엣지있는 미학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슬리메인의 지시에 따른 셀린 브랜드의 핵심 혁신 중 하나는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의 도입이었다. 새로운 로고는 브랜드 이름의 단순화된 버전을 특징으로 하며, 모든 대문자와 악센트 마크가 없다. 이 새로운 로고는 브랜드의 모든 제품, 광고 캠페인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용되었다. 또 다른 주요 혁신은 제품 오퍼링의 확장이었다. 남성복, 주얼리, 아이웨어를 포함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러한 확장으로 인해 브랜드는 더 많은 청중에게 어필할 수 있었고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환경에서 관련성을 유지할 수 있었다. 최근 몇 년간 기술과 디지털 혁신을 받아들였으며, 고객들에게 능률적이고 몰입감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새로운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최신 컬렉션을 선보이고 전 세계 고객과 연결하는 소셜 미디어를 수용했다.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셀린 브랜드는 지속 가능한 소재와 생산방법을 가능한 한 사용하기로 약속했다. 가죽 제품은 환경에 책임이 있는 제혁소에서 생산된 가죽으로 만들어졌으며, 이 브랜드는 생산 시설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관행을 구현했다. 셀린느 브랜드의 혁신은 청소년 문화, 에지 미학, 디지털 혁신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이 브랜드는 제품 오퍼링을 확장하고, 기술과 소셜 미디어를 수용하며, 지속 가능성에 대해 약속을 했다. 이러한 혁신은 브랜드를 패션 산업의 선두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패션위크 컨셉과 앰버서더

셀린느는 패션 산업, 특히 패션 위크 기간 동안 강력한 존재감을 가진 명품 패션 브랜드이다. 전 세계의 다양한 패션 위크에 참여하여 최신 컬렉션을 선보이고 업계의 트렌드를 제시한다. 셀린느의 패션위크 컨셉은 절제된 우아함과 세련미로 알려져 있다. 런웨이 쇼는 최신 컬렉션을 미니멀하고 시크한 방식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깔끔한 라인과 심플한 실루엣, 고품격 소재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디자인이 특징이다. 셀린느의 패션 위크 쇼는 전형적으로 세계의 패션 수도로 여겨지는 파리에서 열린다. 런웨이 쇼는 패션 내부자, 유명 인사,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하는 매우 기대되는 행사이다. 셀린느의 패션 위크 컨셉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다는 것이다. 가능한 한 지속 가능한 재료와 생산 방법을 사용하기로 약속했다. 예를 들어, 브랜드의 런웨이 세트는 종종 재활용 재료로 만들어지며, 브랜드는 생산 시설에서 에너지 효율적인 관행을 구현했다. 셀린느의 패션위크 앰버서더는 일반적으로 세계 각국의 패션위크 행사에서 브랜드를 대표하는 유명 인사나 인플루언서로 이루어져 있으며, 브랜드 마케팅과 홍보에 노력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특히 브랜드의 런웨이 쇼는 패션 산업의 트렌드를 설정하는 매우 기대되는 행사이며, 홍보대사들은 더 많은 관객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을 돕는다. 우리나라의 셀린느의 앰버서더 대표 인물은 박보검이다. 또한 셀린느의 가장 주목할 만한 앰버서더 중 한 명은 프랑스 여배우이자 가수인 샤를로트 게인스부르이다. 게인즈부르는 이 브랜드와 오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여러 광고 캠페인의 얼굴이 되어 왔다. 그녀는 셀린느 패션 위크 행사에도 많이 참석했는데, 그곳에서 그녀는 셀린느의 최신 디자인을 입고 사진을 찍었다. 셀린느 미국의 앰버서더는 여배우이자 가수인 레이디 가가이다. 가가는 아방가르드 스타일로 유명하며 셀린 브랜드의 팬이다. 그녀는 셀린 패션 위크 행사에 여러 번 참석했는데, 그곳에서 그녀 또한 셀린느의 최신 디자인을 입고 있는 것이 목격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