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랜드

Lanvin, 설립 역사 및 주요 제품과 시즌 컬렉션

MetaTown 2023. 3. 19.
728x90

 

Lanvin, 설립 역사 및 주요 제품과 시즌 컬렉션
Lanvin, 설립 역사 및 주요 제품과 시즌 컬렉션

랑방은 1889년 쿠튀르 패션으로 영역을 넓힌 재능 있는 밀러인 잔 랑방이 설립한 럭셔리 패션 하우스이다. 오늘날 랑방의 컬렉션은 레디 투 웨어, 액세서리, 신발, 핸드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이 모든 제품은 정교한 품질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으로 유명하다. 우리에게 랑방 향수로도 널리 알려져 있는 랑방 브랜드의 설립 역사와 주요 제품 맟 시즌 컬렉션까지 폭넓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랑방의 설립역사와 위기 극복 스토리

Lanvin의 역사는 1889년 재능 있는 밀러인 Jeanne Lanvin이 파리에서 모자를 판매하는 부티크를 열면서 시작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녀는 꾸뛰르로 사업을 확장했고, 1909년에는 유명한 Rue du Faubourg Saint-Honoré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랑방은 섬세한 자수, 복잡한 구슬 장식, 화려한 장식이 특징인 여성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유명했다. 1920년대에 향수, 액세서리 및 남성복을 포함하도록 사업을 확장했다. 그녀는 또한 아동복 라인을 출시한 최초의 패션 디자이너이기도 했다. 그녀의 딸인 Marguerite Marie-Blanche는 종종 그녀의 뮤즈였으며, 그녀의 많은 디자인에 영감을 주었다. 그러나 대공황 동안 랑방은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사업을 계속 유지할 방법을 찾아야 했다. 그녀는 보다 저렴한 기성복 라인을 만드는 데 집중했으며 자신의 디자인을 다른 회사에서 생산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1930년대 랑방의 디자인은 시대의 변화를 반영하여 더욱 단순하고 간결해졌다. 1946년 Jeanne Lanvin이 사망한 후 그녀의 딸이 사업을 물려받았다. 그러나 그녀의 딸인 Marguerite는 1950년대와 1960년대에 브랜드의 인기가 쇠퇴하면서 어려움을 겪었다. 1970년대에 랑방은 Jules-Francois Crahay와 Jeanne의 손녀인 Maryll Lanvin을 포함한 새로운 디자이너들의 지도 아래 부활을 경험했다. 그들은 브랜드의 유산에 충실하면서도 새로운 소재를 통합하고 디자인을 현대화하여 브랜드에 신선한 관점을 가져왔다. 2001년 알버 엘바즈(Alber Elbaz)는 Lanvi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어 브랜드를 새로운 차원의 성공으로 이끌었다. 그는 복잡한 드레이핑과 예상치 못한 디테일이 특징인 여성스러운 우아함과 현대적인 엣지를 결합한 시그니처 스타일을 창조했다. Lanvin은 상징적인 Happy"백을 포함하여 고급스러운 이브닝웨어와 액세서리로 유명해졌다. 그러나 2015년 엘바즈가 회사 소유주인 쇼 란 왕에 의해 갑작스럽게 해고되면서 위기에 봉착했다. 브랜드는 새로운 창의적인 방향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판매 감소를 경험했다. 2018년 랑방은 브루노 시알렐리(Bruno Sialelli)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선임하고 새롭고 젊은 에너지로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노력해 왔다. 그의 디자인은 대담한 색상, 유쾌한 프린트, 하이패션과 로우 패션 요소의 혼합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전반적으로 Lanvin의 역사는 최고점과 최저점으로 표시되었지만 브랜드는 100년 이상 파리지앵 패션의 고정물로 남아있다. 리더십의 위기와 변화를 통해 Lanvin은 고유의 우아함과 여성성을 유지하면서 적응하고 진화했다.

랑방의 주요 제품과 특징

Lanvin의 의류 컬렉션은 아름다운 드레이핑과 정교한 패브릭이 특징인 여성스럽고 우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 브랜드의 드레스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스타일부터 대담하고 아방가르드한 스타일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블라우스, 스커트, 팬츠를 포함한 다양한 분리형 제품을 제공하며, 이 모든 제품은 다재다능하고 쉽게 믹스 앤 매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랑방의 액세서리 라인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이며 아름다운 보석, 스카프, 모자 및 다양한 스타일리시한 가방을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 브랜드의 핸드백은 정교한 장인 정신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으로 특히 유명하다. 아이코닉한 Happy 백에서 보다 현대적인 Jiji 백에 이르기까지 랑방의 핸드백은 앞으로 몇 년 동안 휴대할 수 있는 시대를 초월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랑방의 풋웨어 컬렉션도 하이라이트로, 클래식한 펌프스, 샌들, 부츠는 물론 보다 모던하고 엣지 있는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다. 이 브랜드의 신발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편안한 착용감으로 유명해 패션 인사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모든 핵심 제품 외에도 랑방은, 브랜드의 우아하고 세련된 미학을 구현하는 다양한 향수를 제공하고 있다. 이 향수는 독특하고 복합적인 향으로 유명하며, 예상치 못한 노트 조합을 혼합하여 진정으로 특별한 것을 만들어내다. 전반적으로 랑방은 품질, 장인 정신 및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에 대한 헌신 덕분에 한 세기 이상 패션의 최전선에 남아 있는 브랜드이다. 아름다운 드레스, 스테이트먼트 백 또는 고급스러운 향수를 찾고 있다면 랑방은 분명 깊은 인상을 남길 브랜드임은 틀림없다.

랑방의 시즌 컬렉션과 마케팅 전략

랑방은 봄/여름 및 가을/겨울의 두 가지 주요 컬렉션과 일반적으로 더 상업적이고 주요 컬렉션보다 먼저 출시되는 사전 컬렉션을 출시한다. 랑방의 시즌 컬렉션은 전통적 요소와 현대적 요소를 결합한 혁신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그들의 2022년 봄/여름 컬렉션은 1920년대에서 영감을 받은 실루엣과 대담하고 현대적인 프린트가 혼합된 것이 특징으로 볼 수 있었다. 마케팅 전략 측면에서 브랜드와 컬렉션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접근 방식을 사용했다. 그들은 Karen Elson 및 Kristen Stewart와 같은 유명인과 협력하여 그들의 디자인을 선보이는 캠페인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또한 파리 패션 위크와 같은 패션 행사에 참여하여 업계 관계자와 언론에 컬렉션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랑방은 온라인 입지를 확장하고 젊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노력했다. 브랜드의 유산과 독특한 디자인을 강조하는 새로운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러한 노력은 Lanvin이 빠르게 변화하는 패션 환경에서 관련성을 유지하고 충성도 높은 팬층을 유지하면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반응형
25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