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랜드

Gucci, 이탈리아 대표 패션 명품 브랜드

MetaTown 2023. 2. 23.
728x90

 

Gucci, 이탈리아 대표 패션 브랜드
Gucci, 이탈리아 대표 패션 브랜드

구찌는 구찌오 구찌가 1921년 피렌체에서 설립한 이탈리아 명품 패션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고품질의 혁신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더블 G 로고와 그린 레드 그린 스트라이프를 포함한 상징적인 로고와 모티브로 유명하다. 수년간 구찌는 의류, 핸드백, 신발, 액세서리, 향수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고 영향력 있는 패션 브랜드 구찌만의 패션 정의와 히스토리 및 세계가 바라본 상장 지속성까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구찌만의 패션의 정의

구찌 브랜드는 패션업계에서 럭셔리와 위신의 상징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처음에는 핸드백과 가방 등 고급 가죽 제품으로 인기를 얻었다. 수년에 걸쳐 구찌는 의류, 신발, 보석, 향수를 포함한 광범위한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포함하여 제공 범위를 확장했다. 이 브랜드는 전통적인 이탈리아의 장인정신과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접근법을 결합한 독특한 미학으로 유명하다. 구찌는 2015년 부임한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창의적인 지휘 아래 개성과 자기표현을 찬양하는 극대 주의 미학을 받아들였다. 미켈레의 디자인은 종종 대담한 프린트, 선명한 색상, 그리고 예상치 못한 재료와 질감의 조합으로 특징지어진다. 연동형 GG 로고와 호빗 하드웨어 등 구찌의 시그니처 모티브는 브랜드의 유산과 장인정신을 상징하는 상징이 됐다. 최근 몇 년 동안 구찌는 환경 영향을 줄이고 사회적 책임을 증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이니셔티브로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제조 관행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았다. 구찌 브랜드의 패션은 개성과 자기표현을기념하는 대담하고 절충적인 디자인 접근이 특징인 동시에 장인정신과 유산, 지속가능성에 대한 브랜드의 의지를 구체화하고 있다.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구찌 히스토리

구찌는 고품질의 제품과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한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명품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이다. 이 브랜드는 1921년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이자 사업가인 구찌오 구찌에 의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설립되었다. 수년에 걸쳐, 구찌는 패션에 민감한 세계적인 소비자들을 끌어들이면서 사치와 위신의 상징이 되었다. 구찌의 초창기는 디자인과 제조에 대한 설립자의 혁신적인 접근으로 특징지어졌다. 구찌오 구찌는 188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태어나 런던과 파리에서 호텔 종업원으로 일하다 1921년 고향으로 돌아와 작은 가죽제품 가게를 열었다. 피렌체 비아 델라 비냐 누오바에 위치한 이 가게는 고급 가죽 가방과 액세서리를 판매했고, 독특한 디자인과 뛰어난 장인정신으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다. 구찌오 구찌는 런던과 파리의 고급 호텔에서 일하면서 본 고급 짐에서 영감을 받아 세계 최고에 필적할 고급 가죽 제품 라인을 직접 만들기 시작했다. 그가 처음 내놓은 것은 가죽 가방, 여행 가방, 트렁크 등으로, 부유한 여행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다. 1930년대에 구찌오 구찌는 그의 사업을 확장하여 신발, 벨트, 지갑을 포함한 더 넓은 범위의 제품을 포함하였다. 그는 또한 그의 상징적인 GG 로고 프린트를 만드는 데 사용한 캔버스와 실크와 같은 새로운 재료로 실험을 시작했다. 1950년대까지, 구찌는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매장을 가진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다. 이 회사의 성공은 부분적으로 유명 인사들과 높은 관심을 받는 파트너십을 만들고 칸 영화제와 같은 주요 행사를 후원하는 것을 포함하는 구찌오 구찌의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에 기인했다. 하지만 구찌오 구찌의 성공은 도전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다. 1960년대 사업을 물려받은 네 아들이 회사의 방향을 놓고 갈등을 빚기 시작했다. 이것은 품질의 저하와 수십 년 동안 지속된 브랜드의 명성 상실로 이어졌다. 구찌는 1994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된 톰 포드의 노력에 힘입어 1990년대에 부활을 경험했다. 상징적인 구찌 로퍼와 저상 팬츠 트렌드 등을 담은 포드의 과감하고 도발적인 디자인은 브랜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세대의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데 도움이 됐다. 포드의 지도 아래, 구찌는 의류, 향수, 그리고 남성과 여성을 위한 액세서리를 포함하는 제품 라인을 확장했다. 이 회사는 또한 2004년에 환경 영향을 줄이고 윤리적 제조 관행을 촉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시작하면서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2004년, 구찌는 프랑스의 명품 대기업 케링과 합병하여 브랜드의 영역을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되었다. 오늘날, 구찌는 아시아에서 강력한 존재감과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사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 중 하나이다. 역사를 통틀어, 구찌는 설립자인 구찌오 구찌에 의해 설립된 품질, 장인정신, 그리고 혁신의 가치에 전념해 왔다. 그 브랜드의 독특한 스타일과 상징적인 디자인은 그것을 고급스러움과 세련됨의 상징으로 만들었고, 패션에 민감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았다.

세계가 바라본 구찌와 상장 지속성

구찌 브랜드의 디자인에 대한 세계의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다. 구찌는 패션에 대한 독특하고 혁신적인 접근법으로 유명한데, 이것은 소비자들과 비평가들 모두에게 충성스러운 추종자들을 얻었다. 몇 년 동안, 구찌는 부분적으로 GG 로고 프린트와 말빗 로퍼와 같은 상징적인 디자인 덕분에 고급스러움과 위신의 대명사가 되었다. 이 브랜드는 빈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프린트부터 미래적인 액세서리까지 모든 것을 통합한 패션에 대한 대담하고 절충적인 접근으로 또한 찬사를 받았다. 구찌는 2015년 부임한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창의적인 지휘 아래 개성과 자기표현을 찬양하는 극대주의 미학을 포용하며 패션의 경계를 지속적으로 밀고 나갔다. 미켈레의 디자인은 그들의 변덕스럽고 불손한 스타일과 세부적인 것과 장인정신에 대한 관심으로 칭찬받았다. 구찌는 미적 매력 외에도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제조 관행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았다. 이 브랜드는 최근 몇 년간 환경 영향을 줄이고 사회적 책임을 증진하기 위해 보다 책임감 있는 공급업체로부터 가죽을 조달하는 프로그램과 패션 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촉진하기 위한 그린 카펫 패션 어워드와의 파트너십을 포함하여 여러 이니셔티브를 시작했다. 또한, 구찌가 독립된 회사가 아니라 프랑스 명품 대기업 케링의 자회사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케링은 유로넥스트 파리 등 여러 증권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투자자와 분석가들이 그 실적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케링의 주가는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인 구찌를 포함한 몇몇 브랜드의 성공으로 인해 상승했다. 구찌의 수익은 2015년 프리다 잔니니로부터 이어받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주도로 크게 성장했다. 빈티지한 느낌의 프린트부터 미래적인 액세서리까지 모든 것을 접목한 미켈레의 과감하고 다양한 디자인이 소비자들에게 반향을 일으키며 매출을 견인하는 데 일조했다. 2019년, 구찌는 224억 달러의 평가액으로 컨설팅 회사 인터브랜드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명품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이는 최근 몇 년간 명품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축에 주력해 온 케링에게 큰 성과로 평가됐다. 하지만, 구찌의 성공은 도전이 없는 것은 아니었다. 많은 명품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전자 상거래의 부상과 지속 가능성과 윤리적 제조 관행으로의 전환을 포함하여 소매업의 변화하는 풍경을 헤쳐 나가야 했다. 또한, 코로나19 범유행은 많은 브랜드들이 매출 감소와 공급망 혼란을 경험하는 등 패션 산업에 상당한 영향을 끼쳤다. 이러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구찌는 세계에서 가장 높이 평가되고 인정받는 명품 브랜드 중 하나로 남아 있다. 디자인에 대한 독특한 미학과 혁신적인 접근은 패션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충성스러운 추종자를 얻었으며, 케링의 자회사로서의 지위는 투자자들과 분석가들에 의해 지속적으로 주의 깊게 관찰될 것을 보장한다. 구찌는 한마디로 패션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혁신적인 순위를 꾸준히 차지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반응형
250x250
반응형